로고

광주향교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향교사진관
  • 고객센터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향교사진관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광주향교, 원로자문위원 추대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향교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87회   작성일Date 22-07-09 09:18

    본문

    광주향교(전교 오기주)는 7월 8일 오후 2시 유림회관 2층에서 원로자문위원 33명을 광주향교직제 제16조 규정에 의하여 추대하고 추대장을 드리고 자문하는 추대식를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박래호사무국장의 사회로 오기주 전교, 오수열 유학대학장, 수석장의, 원로 자문위원이 참석했으며, 국민의례, 문묘배례, 윤리선언문 낭독, 원로자문위원 소개, 추대장수여, 전교인사, 사무국직원소개, 수석장의소개, 자문위원 자문  순으로 진행했다.
    윤리선언문은 오성수 조직수석장의가 낭독했다. 이어 원로자문위원 한분 한분에게 추대장을 오기주 전교가 드렸다..
    오기주 전교는 인사말에서 “평소 존경하고 우리 광주향교 발전을 위하여 공헌해 오신 원로자문위원님을 모시게 되니 반갑고 감게 무량 합니다. 오늘 원로자문위원회 위원 추대장 수여식은 뜻 깊은 행사라 하겠습니다. 많은 위원님이 참석해 주시니 감사말씀 드립니다. 모시는 대상은 전단체장님, 경륜과 덕망이 있고 유림발전에 공헌 하신 분 중에서 장의회의 심의를 거쳐서 전교가 추대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에 계신 위원님은 광주향교 유림의 주인이시고 향교발전에 막중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하신 분들이시기에 사심 없는 조언을 기대합니다.”고 말했다.
    이어 향교사무국직원, 수석장의를 소개하고 자문위원들의 조언을 듣고  수여식을 마쳤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로가기

    향교소개

    향교지도

    오시는길

    서당체험신청

    전통혼례신청

    입학신청

    공지사항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