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향교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향교사진관
  • 고객센터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향교사진관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광주향교, 유학대학생 유교문화탐방(2022.5.27)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향교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62회   작성일Date 22-06-28 14:53

    본문

    광주향교(전교 오기주), 유학대학(학장 오수열)은 지난5월 27일 오전 7시30분 1학년 재학생들이 함양군에 산재에 있는 유교문화를 탐방했다.
    이날 김광민 교수의 인솔로 함양 안의향교, 박지원사적비, 광풍루, 농월정, 일두고택(정여창)과 최치원의 함양상림공원 함화루, 사은정, 인물공원 등을 두루 돌아보며 현장학습을 했다.
    양원철 1학년 회장은 인사말에서 “유교문화 탐방을 위해 함께 해주신 오수열학장님과 김광민 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특히 이회성 2학년회장 와 박송효 재무, 총동창회 송철근 부회장님께도 감사드린다고 하면서 오늘 탐방을 계기로 교우들과 친교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으니 학우여러분도 많은 교류와 힐링의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했다.
    오수열 학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실시하는 함양지역 선진유교문화탐방은  우리재학생들의 정신문화를 살찌우고 재학생들이 1주일에 2번 바쁜 일정 속에 3개월이 지나는 동안 마스크 쓰고 수업만 받으면서 서로 이름도 모르고 서먹서먹했던 마음을 싱그러운 5월 현장 답사를 하면서 서로 교류하고 우의를 돈독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솔자인 김광민교수는 유교문화답사 일정과 탐방지에대한 자료를 철저히 조사하여 한권의 책으로 만들어 나누어 주고 차안에서 사전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고 현장에 가서는 해설사 없이 본인이 직접 설명을 해주어 현장 탑방의 의미를 새롭게 느낄 수 있게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로가기

    향교소개

    향교지도

    오시는길

    서당체험신청

    전통혼례신청

    입학신청

    공지사항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