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향교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향교사진관
  • 고객센터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향교사진관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6월장의회의 개최(2022.6.27)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향교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13회   작성일Date 22-06-28 07:02

    본문

    광주향교(전교 오기주)는 지난 6월27일 오전 10시30분 유림회관 2층에서 2022년 6월 장의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종선 총무수석의 사회로 오기주 전교, 박종두시본부회장, 오수열 유학대학장, 이정선교육감당선자, 박용화남구의회당선자, 신인용감사, 장의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국민의례, 문묘배례, 윤리선언문낭독, 전교인사, 시본부회장 축사, 안건심의, 순으로 진행했다.

    윤리선언문은 최병섭 의전수석장의가 낭독했다.

    30대 장의인 이정선 교육감 당선자, 박용화 남구의회 당선자가 “장의로 활동하면서 여러분의 적극적인 응원과 격려로 당선되었다”고 감사인사 했다.

    오기주 전교는 인사말에서 “향교 운영은 훌륭하신 장의님들의 활동여하에 달려있다. 오늘회의는 6월30일 유림총회에 부의할 안건을 심의하는 회의로 진행하고자 한다면서 유림총회도 꼭 참석하여 오늘 심의한 안건이 통과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박종두 성균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회장은축사에서 " 오늘 심의하는 안건들을 철저히 검토하여 광주향교발전의 초석이 될 수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안건심의는 오기주전교 안건상정으로 1안 '광주항교직제(운영규정)개정(안)심의'와 2안 '광주향교전교선거관리규정개정(안)'을 상정, 개정사항을 조목조목 설명하여 만장일치로 통과시키고 자구 수정은 전교에게 위임하고 회의를 마쳤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로가기

    향교소개

    향교지도

    오시는길

    서당체험신청

    전통혼례신청

    입학신청

    공지사항

    상단으로